본문 바로가기

내마음데로

에이다 시세 현재 시세와 장투의 이유

에이다 시세 현재 시세와 장투의 이 


시작하기만 하면 돈 벌 줄 알았던 비트코인...하지만 현실은 역시 달랐다. 정확히 2주전 부터 시작하였고, 푼 돈으로 테스트 삼아 할때는 수익률이 놀랍게 좋았다. "아 이거 되겠다. 승산 있겠다." 란 생각으로 내 나름의 거금을 투자했지만 머피의 법칙인지 큰 돈을 투자하자 마자 폭망의 길로 들어섰다. 


이 번 연휴기간 동안 원금의 30%수준으로 폭락을 겪었는데 어차피 에이다 장투가 목적이고 몇 번 비슷한 경험을 겪은 적이 있어서 괜찮을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큰 스트레스로 다가왔다. 

현재 12월 26일 에이다 시세는 588원 결국은 잘 이겨내고 지금은 어느정도 회복중인 상황이다. 

내가 에이다에 장투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사실 별 거 없다. 그냥 다른 메인코인에 비해 런칭시기가 짧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했기 때문이다. 코인갯수가 중요하다고 판단 했다. 호재는 현재 어떤 코인이든 있고. 전망 역시 대부분의 코인이 밝다. 어차피 코인판 자체가 신기루 일 수 도 있고 믿음이 없다면 버티기 어려운 세계이다. 


비트코인세계에 발 붙이기 전 사서 읽은 코인 관련 책이다. 최근 서점에는 비트코인 관련 책이 붐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한국인 저자가 쓴 책이 아니며 그림이 많지 않은 책 중에 고른 책이다. 사실 이번 하락장을 겪을 때 이 책이 큰 도움을 줬다.

비트코인의 역사와 전망에 관한 여러가지 가설에 대한 책인데 어려운 내용이 다소 포함 되어 있어서 머리 아팠지만 어떤 부분은 정말 흥미진진하게 다가 왔다. 특히나 요 며칠 내가 겪은 하락장이 벌써 수 년전 부터 계속해서 반복되어 왔다는 사실이 깨달음을 준 거 같다. 

 

▼마지막으로 구글 검색 중 보게 된 에이다의 2020년 시세표다. 에이다 장투에 있어 손절의 위기가 다가 올 때마다 큰 힘이 되어줄 표이다. 물론 저렇게 될 확률은 희박하겠지만....그냥 믿고 싶다. 에이다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