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마음데로

연인에게 집착 안하는법 집착은 모든걸 망친다

연인사이에 집착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그래서 집착 안하는법에 대해서 고민 하시리라 봅니다. 관계가 유지되는 동안에도 관계가 끝난 후에도 집착은 자기 스스로 뿐만 아니라 집착의 대상에게도 피해를 끼치는 아주 안 좋은 습관입니다. 심한경우 스토킹이나 데이트폭력등의 범죄로 까지 이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집착하는 버릇이 있다면 스스로 노력해서 예방하고 벗어나야 됩니다. 


저 또한 연예 하던 시절 집착을 많이 했었는데요 돌이켜 생각해 보면 정말이지 손 발이 오그라드는 행동들을 많이 했었습니다. 지금은 하라고 해도 안 할법한 행동이죠. 당시에도 어느정도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기에 스스로 고치려고 노력했었지만 쉽게 컨트롤 하지 못했었습니다. 

연인에게 집착 안하는 법에 대한 해답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어쩌면 해법은 누구나 알고 있죠. 하지만 노력이 필요한 일이라 알면서도 쉽게 실천하기가 어렵습니다. 


연인에게 집착을 안 하려면 우선 자존감이 높아야 됩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집착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존감이 무척이나 낮습니다. 스스로가 부족하고 모자란다고 느끼니 상대적으로 높아 보이는 대상에게 기대고 집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선 노력이 필요한데요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외모를 관리하거나 취미활동,명상,자기계발등 내면이나 외면 모두를 신경 쓰며  무엇보다 어떤 일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렇게 연인이나 타인이 아닌 본인을 가장 아끼고 자기 스스로가 가장 첫 번째가 된다면 함부러 누군가에게 집착하지 않습니다. 집착할 이유가 없어지게 되는 거죠. 연인이 무엇을 하던, 누구랑 있던, 내가 사랑하는 만큼 날 사랑 하든 안 하든, 헤어지고 다른 사람을 만나든 안 만나든 전혀 무엇도 관계 없어집니다.

오히려 이런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고 쿨한 모습이 상대에겐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죠. 집착하는 모습보다 백만배는 더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지금껏 집착이 얼마나 많은 관계를 망쳤는지....


집착 안하는법 물론 쉽지 않습니다. 타고난 성향도 영향이 있기 때문에 분명히 많은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처음이 어렵지 버릇이나 습관이 되기 전에 노력해서 고친다면 집착 때문에 관계를 망치는 일이 더이상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