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마음데로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금 걱정 하지 마세요


경미한 접촉사고 운전하다 보면 누구나 생길 수 있는 일이죠. 큰 사고가 안 일어난 건 다행이지만 보험처리하기도 애매하고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금은 어떻해야 될지....신경 쓰이기 마련입니다. 


교통사고 합의금은 민사상 손해배상의 일종으로 과실 비율에 따라 책임을 져야 되는데요 경미한 접촉사고의 경우 사실 과실여부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경미한 접촉사고라 해도 사고는 사고입니다. 뒤탈 없게 꼼꼼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금

하지만 다친사람이 없거나 교통사고 휴유증이 생길 일이 없을 정도로 정말 경미하게 접촉사고가 났을 경우 적절한 수준에서 원만하게 합의를 보는 것이 좋은데요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금의 경우 범퍼 스크래치 도색은 10만원, 범퍼 교체 비용은 30만원선이 적당합니다.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서

경미한 접촉사고로 합의금 계좌이체 지불 하고 나서 간혹 악의적으로 양심 없이 수리비나 병원비등으로 추가금을 요구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때를 대비해 합의서를 작성해 두시면 추후 문제가 생길 시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합의서 작성 요령은 사고난 장소, 사고난 시각을 넣으시고 합의금 얼마에 합의를 했으면 이로 인해 어떠한 민형사상 책임도 묻지 않겠다는 내용으로 합의서를 작성하시고 지장이나 도장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체내역은 필수겠죠?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금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경미한 접촉사고임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터무니 없는 금액을 요구하거나 과한 액션을 취한다면 바로 전화기를 꺼내 들고 보험담당자에게 전화하세요 그냥 보험회사로 대인 처리하는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